시마노 11포스마스터 2000MK ,릴세척,릴수리,연마,베어링교체,배선연장,원웨이부품교체

시마노 11포스마스터 2000MK

입고시 핸들이 거의 안돌아가던 릴입니다.

이제품은 전동릴수리하다 교체부품이 너무 많아서 왼만하면 수리하려고 노력을 하다보니 시간이 오래걸렸습니다.

처음 개봉하면서 부터 고착을 보입니다.

스타드렉 부분에 소금이 많이 보이구요.

메커니컬브레이크 아래쪽 베어링들 고착 입니다.

커버열고 보니 날리가 아닙니다.

일단 원웨이 녹으로 고착…….

내부 드라이브기어 클러치레버등등 전부 부식과 고착 입니다…..

내부기어의 부품들 산화 및 녹과 고착으로 형태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클러치레버구동 부분은 소금으로 쩔어 붙어서 덩어리져있습니다……;;;

어찌어찌해서 풀러갑니다.

아래보시면 부품이 부러져 있네요?

아마 억지로 돌리거나 과부화걸려서 그랬겠죠~

시간엄청걸려서 분해합니다.

감속기어들과 웜기어전부 분해 완료 합니다.

오늘 전동릴수리 시간 엄청 나올 듯 합니다.

시마노 11포스마스터 2000MK 전부 분해 완료 합니다.

전동릴세척 후 사진 입니다.

액정아래 부분과 커버 내부 세척후 사진 보입니다.

레벨와인더 내부 부속이 처움부터 없어서 시마노에 부품주문해서 넣고 조립합니다.

스풀넣고 커버덥고 조립확인 하고 사진찍습니다.

핸들쪽 조립 들어갑니다.

부속들 부식이 보입니다.

감속기어 외부 마모 보입니다.

이정도면 소음이 생깁니다.

이렇게 생긴이유는 아마 구리스없고 오염물질들 있는 상태에서 억지로 돌리다 보면 생기죠.

드라이브기어와 황동기어들 전부 소금고착으로 세척을 해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소금은 일일이 전부 손으로 연마를 해서 털어줘야 합니다.

연마 후 사진 입니다.

시간 엄청결리네요 ….;;;

아래사진에 부속을 보시면 한쪽이 삭았습니다.

테스트해보니 구동상에는 문제 없습니다.

부속들이 전부 삭거나 부식이 있는 부분드리 많아서 얇게 전부 구리스 도포해 드렸습니다.

부러졌던 부품들도 입고해서 조립합니다.

정말 시간 오래 걸려서 연마가공,교정등등 해서 조립 완료 합니다.

마지막으로 커버 조립하기전에 녹이 심했던 원웨이 전부 분해 합니다.

분해해서 세척하고 일일이 다시 조립합니다.

조립해서 구동해 보니 역회전 합니다.

왼만하면 교체 안하고 수리해서 사용하려했지만 역회전이 나는 관계로 교체 대상 입니다.

새제품 원웨이교체 하고 커버 조립합니다.

커버조립 후 사진이며 핸들도 오버홀 해드렸습니다.

난감하네요 전부 조립하고 전원을 켜보니 문제가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의 부분 3가닥 중에 힌색이 유난히 짧게 조립이 되어서 나왔고 문제가 있는걸 찾았습니다.

이부분 사무실에있는 깔끔한 선으로 라인자체를 교체연장 합니다.

수축 고무 양쪽으로 길게해줘야만 휘어지는 부분 추후에 문제 없습니다.

배선교체 및 연장 후 사이드커버 덥고 확인 합니다.

잘 돌아 갑니다.~

속이 다 시원하네요 ㅎ

이제품은 제가 시간과 공을 많이 들였습니다. 잘 사용하시고 주기적인 점검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시마노 11포스마스터 2000MK ,릴세척,릴수리,연마,베어링교체,배선연장,원웨이부품교체 완료 합니다.

인천송도 릴수리 하는 라이브피싱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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