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와 시보그SEABORG 300MJ-L , 전동릴세척,전동릴점검,전동릴수리,베어링교체

다이와 시보그SEABORG 300MJ-L

입고시 외관도 깔끔하구요~ 소음은 약간 있지만 특별한 이상은 없었습니다.

릴수리 후 라인 셋팅 해달라고 하시며 같이 동봉해주셨습니다.

스타드렉 분해하고 사이드커버 열어보니 역시나 상태양호 합니다.

이정도면 굉장히 양호한 편입니다.

드라이브기어 피니언기오 분해 하구요~

클러치레버 구동 부속들과 샤프트축 분해 합니다.

드라이브기어 샤프트축 아래 부싱 고착보여서 꺼내는데 약간 고생했습니다.

시보그 300MJ는 다른 시보그와 몇군대가 약간 다릅니다.

외부에서 조정하는 스위치 때문에 몇군대가 틀립니다.

스풀내부에 감속기어는 1개 있습니다. 보통은 2개 입니다.

나머지는 모터쪽에 있습니다.

웜기어샤프트와 레벨와인더 모터쪽 부품들 분해 완료 합니다.

다이와 시보그SEABORG 300MJ-L 전부 분해 했습니다.

내부 분해해서 보아도 오염정도가 굉장히 깔끔 합니다.

시보그SEABORG 300MJ-L 릴세척 완료 합니다.

샤프트축 부싱고착으로 꺼내다 약간의 스크레치 생겼습니다.

그래도 조립하면 보이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내부 IC모듈 커버들 보입니다.

항상 조립은 역순이죠 ~

웜기어쪽 구리스 바르면서 조립 들어갑니다.

이제품은 클러치레버를 미리 조립하고 진행 합니다.

오버홀 후 스풀과 감속기어 보이구요 모터쪽 감속기어들 도 보입니다.

조립하고 사진찍습니다.

모터쪽 구동 부속들 과 베어링들 확인 하면서 조립합니다.

앞쪽 모터쪽 커버 조립하고 확인 사진 입니다.

드라이브기어 샤프트 축 조립 완료 합니다.

이제품은 ATD (자동 드렉 시스템)입니다.

뭐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기존의 드렉시스템들은 정확하게 일정하게 드렉이 풀리지 않습니다.(기계적으로 계산시)

하지만 다이와사에서는 ADT라는 시스템을 도입해서 부드럽고 정확하게 드렉시스템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뭐 간단하게 말하자면 몇가지 살펴보니 “수막현상”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위에서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드렉이 풀리는 거죠 ㅎ

내부 전부 조립했네요~

커버세척 후 사진찍고 조립합니다.

우르쿠스로 튜닝한 핸들도 오버홀 완료 했습니다.

300M 라인셋팅까지 완료 해드렸습니다.

다이와 시보그SEABORG 300MJ-L , 전동릴세척,전동릴점검,전동릴수리,베어링교체 완료 합니다.

인천송도 릴수리 하는 라이브피싱 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