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18스테라 4000
4가지 더 같이 입고합니다.
포스팅할께 넘쳐나지만 요즘 스피닝들을 많이 하지 않아서 해볼까합니다.
핸들도 베어링들이 고착으로
드르륵~ 드르륵 하네요.
베일쪽 부속들과 작음 부속들도 전부 분해완료 합니다.
라인롤러는 고착으로 회전하지 않습니다.
최근 몇년사이 시마노에서 일체형으로 많이 출시합니다.
그런데 18스텔라는 라인롤러는 스트라딕 이나 트윈파워 등 에비해서
가격이 더 비쌉니다.
베어링만 교체가 10%가격에 가능하지만 전체 교체해야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버홀세척 후 조립하면서 라인롤러튜닝 하기로 했습니다.
내부는 생각보다 깔끔합니다.
이사진의 내부가 시마노출시할때 입니다.
구리스 거의 없죠~ ㅎㅎ
메인기어와 피니언기어 분해 해서 확인합니다.
18스텔라 4000 분해후 오버홀세척 완료 합니다.
릴세척 후 몸체 확인합니다.
내부에 들어가는 부속들 전부 분리해서 확인하구요~
상태 좋네요 ㅎ
구리스 충전 하면서 조립합니다.
원웨이도 조립하고 돌려서확인합니다.
잡음 없고 회전에도 문제 없네요.
라인롤러튜닝 하려는 부속들 보입니다.
신형 스트라딕을 보면 이렇게 분해해서 출시합니다.
그걸이용해서 18스텔라도 라인롤러튜닝 합니다.
스풀까지 싹 딱고 구리스충전하고 조립완료 합니다.
시마노 18스테라 4000
,오버홀세척,릴수리,라인롤러튜닝,베어링교체 완료 합니다.
릴수리 후 동영상 추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