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낙스 카이젠 KAIGEN 7000TM
입고시 특별한 이상은 없었으며 전반적으로 구리스들이 없어서 그런지 부드럽지 못했습니다.
바로 내부 개봉해 보니 구리스들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국산치고는 기어들이 많이 보입니다.
일반 카이젠7000은 부품이 별로 없는대 말이죠~
클러치쪽 바닷물 고착 보입니다.
아래의 사진부분 소금들이 많이 보입니다.
전동릴세척할때 신경써서 해야할 듯 보입니다.
기어들 분해하구요~
아래의 사진처럼 감속기어 분해 합니다.
베어링 회전은 하지만 꽉 붙어서 안떨어 지네요;;;
잘해서 분해 완료 하구요~
스풀개봉하기 위해서 아래의 사진의 부속과 커버 분해 합니다.
스풀의 내부 감속기어들 분해 완료 합니다.
음… 일반케이젠보다 기어가 1개 더 있군요~
웜기어샤프트 녹 보입니다.
뭐 워낙 라인을 타고 바닷물 직접 닫는 곳이라서요.
그래서 다른 전동릴들도 사진의 웜기야 양쪽 베어링이 쉽게 고착 및 수명을 다합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폴부품 붉은색으로 녹이 심하네요..
전동릴수리 할때 녹제거 및 연마 하는 시간도 많이 들어 갑니다.
바낙스 카이젠 KAIGEN 7000TM 전부 분해 완료 합니다.
이제품은 내부에 모래들이 많이 보이네요~
전동릴세척 후 사진들 보입니다.
녹이 심하던 웜기어부속들 사진 입니다.
전동릴수리는 간단하게 하면 정말 빨리 끝낼수 있지만 꼼꼼하게 만지다 보면 3~4시간 후딱갑니다.
구리스충전 하면서 조립 합니다.
스풀내부의 감속기어들 깔끔하게 잘 나왔습니다.
스풀먼저 넣고 조립 진행 합니다.
이제품은 시마노 다이와 소형릴에서 사용하는 방식을 더 추가해서 만들 었습니다.
음…더 좋은건지는 직접 사용을 해봐야 알 듯 합니다.
분해할때 클러치쪽 고착 보였습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깔끔하게 정리해서 조립 완료 합니다.
드라이브기어 피니언기어 전부 상태 양호 합니다.
내부 조립 완료 합니다.
내부 구리스 충전하고 커버 조립후 사진 입니다.
조립하면서 베어링테스트 후 소음 있는 베어링교체 완료 합니다.
핸들까지 조립완료 하고 전동릴세척 및 전동릴수리 완료 합니다.
인천송도 릴수리 하는 라이브피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