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SALTIGA
솔티가의 제작과정이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 합니다.
다이와에서 발췌 했음알려 드립니다.
강한 무기가 될 것임에 틀림 없다.
15 모델의 완성도는 매우 높지만
내구성이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
20SALTIGA 프로토 모델
기대를 한 몸에 짊어지면서, 실조 테스트를 반복 한 20 솔티 프로토 모델. 사진 오른쪽은 14000 번, 왼쪽은 20000 번. 스풀 형상의 차이 등이 시행 착오의 흔적이 보인다.
프로필
쇼어 & 해외 솔트 게임의 선구자로서 소르티 브랜드의
시작부터 깊이 관여 해왔다고함.
촌월 씨 소유의 역대 SALTIGA
사용 쓰러져 역전의 상처가 수많은 추억과 함께 새겨진 촌월 소유의 소르 티. 초대부터 20 솔티까지 브랜드 시작부터 약 20 년. 모델 체인지를 거쳐도 원래의 컨셉은 계승되고있다.
대형어종과 싸울수 있도록 진화한대상에 따라
최적의 크기에 맞게 했다고 한다.
라인업은 대형 물고기 목적으로 사용을 망라하는 총 9 종 5 크기의 전개.
자신의 기록 목적에 가장 적합한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핸들 노브는 하이 기어 엑스트라 하이 기어가 알루미늄 에그 타입.
파워 기어가 알루미늄 라운드 타입 사양. 각각 캐스팅, 지깅에
사용을 고려한 디자인을 채용.
-
8000-P
-
PE3 호 ~ 4 호를 기준으로 한 근해 지깅 스페셜. 완핏찌과 조합 등 모든 전기 밥통 킹 기술에 폭넓게 대응합니다.
-
8000-H
-
고 강성 모노코크 바디, 대경 타후데지기아 탑재하여 하이 기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높은 권상 토크를 실현. PE3 호 ~ 4 호를 중심으로 한 근해의 캐스팅이나 지깅에 고차원으로 대응.
-
10000-P
-
PE4 호 ~ 5 호를 중심으로 한 푸성귀, 참치 목적의 지깅. PE5 호 -300m의 여유의 라인 캐파는 30kg 평균의 사가 미만 키하다에빈구에도 베스트 매치.
-
10000-H
-
PE5 호 표준 황 다랑어, 부시리 캐스팅 게임에 베스트 매치. 사가 미만 황 다랑어의 선두 주자 사노 히로무 의해 철저하게 단련 된 근해 거물 스페셜.
-
P-14000
-
PE5 호 ~ 6 호를 사용하는 낙도 원정 지깅에 베스트 매치. 20kg 오버의 부시리, 잿방어, 50kg 클래스까지의 참치를 시야에.
-
14000-XH
-
PE6 호 표준 최대 PE8 호에서 대형 부시리, 황 다랑어, GT 게임에서 요구되는 캐스 타비 리티, 토크, 속도를 최고의 균형의 형태로. NEW 소르 티 시리즈의 중심 모델.
-
P-18000
-
국내 비경 해외 원정 지깅 스페셜. PE6 호 ~ 8 호에서 하드 지깅을 결코 고생 할 수없는 몬스터 헌터에게주는.
-
18000-H
-
초대형 부시리, 대형 황 다랑어, 대형 GT를 진심으로 계속 쫓는 뜨거운 앵글 러에주는. 태사 파워 캐스팅 게임에 최적 설계된 PE8 호 -300m LC-ABS 스풀 탑재. “BREAK YOUR RECORD”의 마인드를 구현하는 모델.
-
20000-H
-
참 다랑어 캐스팅의 카리스마 사토 偉知郎 완전 감수. 대형 참 다랑어를 잡기 위해서 요구되는 라인 캐파, 토크, 속도의 최고의 균형을 탐구하고 도착한 하나의 완성형.
이름 | 감아 길이 (cm / 핸들 1 회전) |
기어비 | 중량 (g) | 최대 드라 그력 (kg) | 표준 볼륨 이토 량 PE (번호 -m) |
베어링 볼 / 롤러 |
드라 그 왓샤 수 |
핸들 길이 (mm) | 핸들 손잡이 모양 | 본체 가격 (¥) | JAN 코드 |
---|---|---|---|---|---|---|---|---|---|---|---|
8000-P | 92 | 4.8 | 645 | 25 | 3-400 4-300 |
12 / 1 | 14 | 75 | 라운드 | 119,000 | 2 272735* |
8000-H | 111 | 5.8 | 655 | 25 | 3-400 4-300 |
12 / 1 | 14 | 80 | 에그 | 119,000 | 2 272742* |
10000-P | 98 | 4.8 | 645 | 25 | 4-400 5-300 |
12 / 1 | 14 | 75 | 라운드 | 119,000 | 2 272759* |
10000-H | 118 | 5.8 | 655 | 25 | 4-400 5-300 |
12 / 1 | 14 | 80 | 에그 | 119,000 | 2 272766* |
P-14000 | 104 | 4.8 | 655 | 25 | 5-400 6-300 |
12 / 1 | 14 | 75 | 라운드 | 119,000 | 2 272773* |
14000-XH | 134 | 6.2 | 665 | 25 | 5-400 6-300 |
12 / 1 | 14 | 80 | 에그 | 119,000 | 2 272780* |
P-18000 | 101 | 4.5 | 875 | 30 | 6-400 8-300 |
12 / 1 | 18 | 85 | 라운드 | 129,800 | 2 272797* |
18000-H | 131 | 5.8 | 885 | 30 | 6-400 8-300 |
12 / 1 | 18 | 85 | 에그 | 129,800 | 2 272803* |
20000-H | 143 | 5.8 | 890 | 30 | 8-400 10-300 |
12 / 1 | 18 | 85 | 에그 | 129,800 | 2 309516* |
다이와 홈페이지의 내용입니다.
모노코크 바디
강도를 대폭 향상시킨
대구경 기어를 탑재
한계 승부처에서 릴이 견딜 수 있는지.
이 안심할 수있는 것은 매우 큰 장점이된다.
20 솔티에서는 모노코크 바디 따라
기어를 대형화 · 두께 할 수있는 것으로, 기어의 강도가 대폭 향상.
뒤틀림이나 휨에 강한 모노코크 바디와의 시너지 효과로
15 솔티과 비교하여 2 배 이상의 내구성을 실현했다.
15 솔티과 비교하여 기어의 외경을 약 12 % 향상, 두께를 55 % 향상. 더욱이 치면 디자인도 처음부터 재검토 피니언 기어와 맞물리게 면적도 크게 향상시키는 것으로, 기어의 내구성을 높이면서도 소르 티가 사상 전례없는 부드러운 회전 필링을 실현했다.
모노코크 바디가
릴 성능을 크게 바꾸는
20 솔티는 몸을 모노코크 화.
바디와 바디 커버는 2 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던
기존 구조와 달리 모노코크 바디는 일체 성형으로
몸에 그 자체가 나사의 역할을 가지는
엔진 플레이트를 직접 체결하는 구조.
바디 커버를 고정하는 나사 구멍을 필요로하지 않는 분,
기존 구조보다 몸 내부의 공간이 넓어지고
더 강력하고 큰 기어가 수납 가능 해졌다.
모노코크 바디는 몸 자체가 프레임으로의 강성을 가지고 뒤틀림이나 휨에 강하고, 동시에 기어의지지 정도 나 기밀성을 향상시킬 수있다.
MAGSEALED의 ballbearing
메가실드볼 베어링
다이와가 개발 한 마그 시르 볼 베어링. 회전 부분을 매끄럽게하는 볼베어링라는 작은 부품의 틈새에 자성을 가지는 액체의 벽을 만드는 것으로 해수 이물질의 침입을 방지했다. 이에 따라 회전 부분의 방수 화에 성공. 지금까지의 고무 패킹 등에 의한 방수가 아닌 볼베어링 초기 성능을 조수 가미 등을 걱정하지 않고 장기간 유지 할 수있다. 20 솔티는 15 솔티뿐만 아니라 드라이브 기어의 양쪽에 각 1 개씩 탑재. 이는 방수 및 내구성을 대폭 향상시키는 동시에 볼 베어링 본래의 경쾌한 권 마음을 실현하고있다.
드라이브 기어의 좌우에 2 개 마그 시르 볼 베어링을 장착하고있다. 안심 방수 내구성을 실현.
MAGSEALED LINE 롤러
마그 시르 라인 롤러
라인이 주워 오는 바닷물과 모래를 직접받는 라인 롤러는 릴 중에서도 가장 열악한 환경에있는 부품의 하나라고 할 수있을 것이다. 그런 라인 롤러도 마그 시르 기술에 의해 보호되고있다. 조수 가미이나 이물질의 침입을 방지하여 회전 필이나 감도 등의 초기 성능의 유지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라인 롤러의 회전이 좋아진 것으로, 실 주름 등의 문제도 줄일 수있다.
해수는 릴의 외형에 손상을 초래할 수있다. 20 솔티는 바디와 로터의 기초 작업에서 도장까지 처음부터 재검토 내구성의 대폭적인 향상에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