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마 코만도 COMMAND CX-9
이제품과 CX-4 같이 입고 했으며 전동릴세척 의뢰 받았습니다.
정말정말 대형어정용 입니다ㅎ
두손으로 들기도 무겁습니다.
바로 내부 개봉해서 확인 합니다.
아래의 사진에서 보시면 오염이 별로 안된 듯 보이지만 화살표의 구리스들이 완전 경화와
오래 되서 손에 찍어서 보니 본드 처럼 떨어지지 않습니다 ;;;;;
구리스가 완전 본드입니다..;;;
일단 왼쪽 구동부들 부속들 분해 합니다~
분해 후 확인 합니다.
음… 이쪽은 몸체와 연결이 된상태라 몸체가 너무 커서 어떻게 세척을 해야할지 ;;;;
고민이네요?
스풀내부의 부속들 조립시 순서대로 할수 있도록 잘 정렬합니다.
레벨와인더 부속들 분해 완료 하구요~
내부의 구동부 부속들 보시면 전부 사이사이 구리스 고착 입니다.
이곳도 살짝 틈사이 딱아보니 떨어지지 않습니다;;;;
모터쪽 분해 합니다.
부속 몇개 안보더니 분해하면서 고착 보입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분해가 절대 안돼서 부셔서 분해 합니다.
분해한 베어링 테스트해보니 회전을 하지 않습니다.
아래 사진의 부분에 2개의 베어링 완전고착 있었습니다.
아래사진의 부분의 기어내부도 베어링보입니다.
이베어링도 고착 과 회전 하지 않네요~
코만도 COMMAND CX-9 전부 분해 했구요 ~
너무 커서 분해 하는대 시간도 많이 걸리네요….
전동릴세척 완료 했습니다.
아고아고~ 너무 크고 구리스가 완전 본드처럼 달라 붙어서 약품으로도 안떨어지고
너무 힘들었습니다.
너무커서 딱고 하루 말리고 다음날 시작입니다 ㅜㅜ
딱고 또딱고 또따고 ㅜㅜ
글거내고 등등 왼만한건 다 나온 듯 ㅜㅜ
레벨와인더 부속들 세척 했구요
이곳은 비교적 잘 딱였습니다.
크기보이시죠 ㅎㅎ
일반전동릴 3배 입니다 ㅎㅎㅎ
아래 사진의 줄가있는 부분 예전에 한번 넘어가서 걸린적
있으셨네요 ….
구리스 충전하면서 조립 합니다.
모터쪽 구동부의 부속과 기어들 입니다.
고착보이던 화살표의 위/아래 베어링교체 합니다.
아래사진의 화살표를 보시면 이제품은 오픈형베어링으로
베어링내부에도 구리스들이 고착으로 회전하지 않았습니다.
잘~딱고 베어링전용 구리스 충전해서 조립합니다.
스풀의 내부 부속들과 베어링교체 했구요
부속들과 드랙패드 조립 합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양쪽에 잘 조립을 해야 릴을 감을때
딱~딱~딱 소리가 납니다.
잘못 조립하면 걸려서 부러지고 문제가 돼죠 !!
문제 없다면 우측커버 조립 합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조립하고 스풀 넣어서 완료 합니다.
스풀넣고 몸체에서 잘 돌아가는지 기능 하는지 확인 하구요~
구리스 완전 고착 보이던 플라스틱 부속들 전부세척 후
나왔습니다. 바로 조립 해야죠 ㅎ
핸들쪽 전부 조립하고 구리스바르기 바로 전입니다.
기어사이 구리스 고착 심해서 딱고 기계넣어서 딱고
손으로 딱고 ㅜㅜ
커버 조립하고 이곳은 드랙조절하는 곳 입니다.
이곳에서 정상 드랙력이 안나와서 3번정도 분해 조립분해조립 했습니다…….
이젠 전부 완료 했구요~
핸들만 조립하면 끝이네요 ㅎㅎ
핸들 조립 하고 완료 합니다.
미야마 코만도 COMMAND CX-9 ,전동릴세척,전동릴수리,베어링교체 완료 합니다.
전동릴세척 후 동영상 첨부 합니다.
인천송도 릴수리 하는 라이브피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