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스텔라STELLA 10000HG
13SW스텔라5000 같이 입고합니다.
01스텔라는 릴링시 소음 엄청 많이 나고 있습니다.
출시할 때 정품 핸들입니다.
오래 사용하셔서 노브가 살짝 마모됩니다.
핸들부터 세월의 흔적이 엄청납니다.
내부도 고착+오염+소음 등등
스풀도 보조 스플 1개 같이 입고했습니다.
스텔라 SW는 더블드랙입니다.
위쪽 아래쪽 전부 분해합니다.
자세히 보시면 아래쪽 드랙 내부에 베어링 있습니다.
소음 발생하면 교체해야 하죠~
이런…
라인롤러는 완전히 고착이네요.
분해하니 사진처럼 부속들 부서져서 나옵니다.
어떤 경우는 라인롤러나사 자체가 부러지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부식으로 내부의 부속들 정상작동할지 의문 입니다.
로터를 열어보니 내부에 실링고무 다 삭어서
군데군데 걸린 흔적이 보입니다.
원웨이부속도 전부 분해합니다.
세척기에 약품과 넣어서 최대한 깔끔하게 세척하겠습니다.
내부의 상태는 외관에 비하면 이 정도면
굉장히 양호합니다.
눈으로 봐도 내부에 바닷물 고착들도 보이지 않으며
기어들도 대충 봐도 양호한 듯 보입니다.
이제야 한숨 돌립니다.
혹시 내 부 중요 부품들 문제 있어서 릴세척 수리해도
만족을 못 할 수도 있어서요 ㅎ
내부의 중요 기어들 전부 분해했습니다.
개봉하면서 염분 엄청 떨어집니다 ㅎ
01스텔라 전부 분해 했습니다.
외과의 부식된 부분들 보이네요.
분해하면서 몸체의 도장과 외관이 부식으로
많이 떨어져 나옵니다.
01스텔라STELLA 10000HG 릴세척 완료 했습니다.
몸체부터 릴세척후 상태 확인 들어갑니다.
몸체의 여러 부분들이 부식으로 인해서
도장이 많이 들떠서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면서 주의해서 했습니다.
사진들처럼 입고 시 때와 거의 비슷하게 유지해서 릴세척 마무리했습니다.
내부의 기어 상태좋네요~
다른 부속들도 상태 양호합니다.
자 소음이나 고착보이는 베어링교체 하면서
조립 합니다.
바닷물 유입이 많은지 뒤쪽이 많은 부식이 보였습니다.
사진처럼 구리스 너무 많이도 아닌
적당하게 해서 실링 합니다.
크롬커버까지 조립하니 상태좋네요 ㅎ
원웨이부속들도 전부 조립하고 살짝 돌려보니
오~ 상태 좋네요
문제가 많았던 라인롤러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별문제 없이 조립하면 될듯하지만
부식으로 없어진 부속도 있고 염분으로
쓱~넣으면 들어가야 할 곳들이 안 들어갑니다 ;;;
여차여차해서 조립했습니다.
정상작동합니다.
이런~ 그러나 2가지 문제가 보입니다.
1. 라인롤러 연결 부분에 살짝 갭이 보입니다.
2. 라인롤러 근처에 부속이 부식으로 인해서 날카롭고 무언가 걸립니다.
이 정도면 다시 작업을 해야 합니다.
별일 아닌 듯이 보이지만 대물이 바이트 받을 경우
라인이 파고들어서 문제가 될 수 있고
또 틈이 벌어진 곳에 바닷물 침투해서 소음 고착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단 다시 분해서 부드럽게 연마 들어갑니다.
라인이 타고 넘는 자리여서 투명한 제품으로 실링을 합니다.
내부는 단종 부속이고 호환 가능한 게 없어서
다른 제품을 자르고 깎아서 조립하고 유격 맞추고 완료합니다.
2개의 스풀도 전부 분해해서 오버홀세척 했으니
조립들어갑니다.
스풀내부의 베어링교체 했습니다.
핸들 노브도 둥그런 타입으로 교체할까 했지만
축을 자르고 교체해야 하므로 고객분과 의논 후
정품으로 조립 진행합니다.
이 제품은 지금도 많이 입고하고 있으며
포스팅한 이런 작업 만으로도 충분히 제사용 가능한 릴입니다.
릴세척 과 수리같이 완료 후 굉장히 만족할 정도의 릴링감을 얻었습니다.
단점은 제가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는 ㅜㅜ
당연히 대충 하면 금방 하겠지만요 ㅎㅎ
01스텔라STELLA 10000HG
,릴세척,릴수리,라인롤러수리,연마,베어링교체 완료 합니다.
릴수리 후 동영상 첨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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