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와 시보그SEABORG 150J
입고시 핸들이 거의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스타드랙과 사이드커버 분해합니다.
사이드커버에 베어링 완전히 고착입니다.
분리하다 작은공구 끝이 부러지네요;;;;;
내부의 구동부는 소금과 녹으로 완전히 고착 입니다……
2층구조물 제거 중 완전한 고착으로 나사 부러집니다…. ;;;;
정확하게 나사 제거를 위해서 공구를 이용합니다.
릴수리 시간이 벌써 2시간이 넘어가네요.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나사 연마해서 분해합니다.
감속기어 베러링들도 녹과 고착 보입니다.
스풀 중간 축 도 녹이 보이네요.
감속기어 베러링 고착으로 베어링 전부 부셔져서 분리합니다.
이렇게 베어링 부셔지면 빼기 2배힘듭니다.
내경만 붙어서 굉장히 힘듭니다.
레벨와인더 웜기어 스풀 전부 분해완료 합니다.
다이와 시보그SEABORG 150J 전부 분해후 바디 사진 입니다.
시보그 150J 릴세척 완료 합니다.
스풀 분해 후 오버홀 했구요 조립 합니다.
레벨와인더 부품들 조립과 모터쪽 커버 조립 완료 합니다.
이쪽은 깔끔하고 아무 이상없습니다.
핸들쪽을 조립 중 사진 찍습니다.
감속기어 세척후 사진이구요 조립합니다.
2층구조 부품들 조립 완료 하고 이제품은 다이와 전용 베어링 3개가 들어갑니다.
일본에 주문해야 하므로 시간이걸려서 항상 사무실에 몇개 정도 여유가 있습니다.
저회전 베어링교체 합니다.
드라이브기어 사이사이 전부 연마 합니다.
릴세척 후에도 사이사이 전부 연분이 껴었습니다.
보조 클러치도 연분 입니다.
연분은 세척기와 세척액으로 절대 떨어지지 않습니다.
일일이 연마해야만 합니다.
이렇게 때문에 릴수리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립니다.
연마해서 뽑은 나사는 다이와정품 부품을 입고해서 조립합니다.
나사 전체적으로 풀리지 않도록 록타이트 한반울 추가 합니다.
정말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내부조립 완료 하니 레벨업한 기분이 듭니다.
사이드커버의 베어링은 절대 안빠져서 외부에서 살짝 뚤어서 빼냈습니다.
조그만한 구명이 보입니다.
다이와 시보그SEABORG 150J 전동릴수리,전동릴세척,연마,부품교체,베어링교체 완료 합니다.
인천송도 릴수리 하는 라이브피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