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와 시보그 SEABORG 1000MT MEGATWIN
이제품은 입고시 스풀 풀리면서 소음 있으며 릴링을 할때 뻑뻑합니다.
완전 대물 용이죠 ~
외관은 메커니컬브레이브 쪽 살자짝 커버 부러져 있습니다.
아래쪽 관통하면서 조여주는 피스 보입니다.
속도레버 안쪽에 부러져 있습니다.
끝쪽 살짝 부러져 있는 부분은 더이상 넘어가지 못하게 턱이 있지만 충격에 의해서 부러진 듯 합니다.
의뢰자 분께서 전동릴세척 한지 얼마 안됐다고 하셨구요~
내부는 생각보다 깔끔합니다.
그런데 ….. 구리스가 너무 없네요?
내부 분해 시작합니다.
스풀쪽 분해 하면서 피스 마모 보입니다.
음… 막 어기지로 하셨나 보네요;;;
나중에 빼는사람은 어떻 하라고 ㅜㅜ 그리고 쩔어 붙으면 나중에 상처를 내야만 분해 가능합니다.
스풀 내부 깔끔합니다 ;;;;;
이상하네요;;; 감속이어쪽은 구리스 들이있어야 하는대요??
자세히 보면 오일 들이 보입니다 ;;;;;
깨끗하네요;;
베어링고착 및 소음으로 교체 대상입니다.
스풀내부 전부 분해 완료 합니다.
반대쪽 모터구동부 부속들 입니다.
나사 1개 없습니다.
웜기어샤프트축 끝 회전하는 곳의 기어 약간 마모 보입니다.
각이 무뎌졌습니다.
예전에 한번 반대쪽 물리는 쪽과 문제가 있었을꺼에요 수리하신 듯 보이구요~
구동에는 문제없습니다.
아래의 사진의 부분진짜 빼기 힘들었습니다.
솔직히 이쪽은 릴수리업체에서 거의 건들지를 않습니다.
특별히 문제도 안돼지만 개봉해도 상처 많이나고 더 문제를 발생시킬수 있을지 모르거든요.
아래의 사진들 처럼 베어링완전 고착이구요~
정말 힘들게 부셔서 분해 했습니다.
아래의 회전하는 구간들의 부속들 다들 쩔어서 풀리지 않으며
고착으로 인해서 뻑뻑합니다.
이젠 뭐~ 고착이런거 깔끔하게 잘 풉니다 ㅜㅜ 에효 ㅎ
중요부위세척 전부 했습니다.
조립하겠습니다.
자세히 보면 소금으로 쩔어 붙어있는게 보입니다.
이곳들 일일이 연마 해야 합니다.
그래야 회전시 부드럽게 방해 안받고 구동을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이런곳들 연마 교정 이런거 안해도 회전을 잘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고 안하고에 차이가 릴링시 아 부드럽다 뭔가 틀린데? 이렇게 딱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베어링교체 합니다.
다이와전용 베어링 3개 교체 합니다.
부셔서 분해 했던 베어링 사진에서처럼 교체 완료 합니다.
연마 후 구동하는부분의 나사는 혹시 빠질지 모르며
아까전에 분해할때 고착이 됐던 부분이 풀리면서 느슨할 수 있습니다.
나사풀림 방지 미디엄으로 한방울 넣어주고 조립합니다.
연마 및 교정을 해놓아서 부드럽고 스무스하게 회전합니다.
만족 합니다. ㅎ
모터와 직접구동하는 부속도 세척후 조립 하구요~
모터구동부쪽 부속들 전부 조립 완료 합니다.
스풀 감속기어 내부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적정한 구리스에
적정한 양을 충전 했습니다.
베어링도 교체 했구요~
왼쪽 커버 조립 합니다.
핸들쪽 싹한번 딱아드리고~
드라이브기기어도 싹~ 딱고
커버 조립 합니다.
다이와 시보그 SEABORG 1000MT MEGATWIN ,전동릴수리,중요부위세척,연마,교정,베어링교체 완료 합니다.
전동릴수리 후 동영상 첨부 합니다.
인천송도 릴수리 하는 라이브피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