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14스텔라 4000 오버홀세척#릴수리#핸들교체#드랙패드교체#교정

오버홀세척#릴수리#핸들교체#드랙패드교체#교정

시마노 14스텔라 4000

사진처럼 입고시 일단 핸들이 꺼떡꺼덕합니다.;;;;

자세히보면 튜닝한 노브 베어링도 보이지 않으며 기본핸들 자체(조인트부분) 유격이 생겼습니다. 저부분은 조절을 할수 있는 부분이 아니어서 핸들을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고객분께서 “드랙이 잘안먹는다”하셨는대요 분해중 눈으로 확인이 됩니다.

드랙패드 1장이 거의 형체가 없습니다.

내부를 열어서 확인합니다.

음…기어의 마모도 보이고 전부 오버홀세척 후 부속 하나하나 확인해 봐야할 듯합니다.

메인기어 마모 눈으로 보입니다.

나머지 내부의 부속들 전부 분해완료 합니다.

메인기어 위쪽 미세하게 크랙

보입니다.

베어링이 완전 고착 이어서 사진처럼

내외경 분리하고 그라인더로 잘라서

분해합니다.

전부 분해 완료 후 오버홀세척 진행합니다.

오버홀세척 완료 합니다.

세척후 부속들 확인 들어갑니다.

사진들처럼 사용을 많이 하셔서

도장이 많이 들뜨고 까졌습니다.

메인기어도 미세하게 크랙 보입니다.

하지만 메인기어 끝쪽에 베어링이

들어갑니다.

베어링이 감싸고 있어서 크랙이 더

확대는 안될듯 보이네요.

메인기어 셋트 약간 마모는 보이지만

나머지 내부의 부속들

사진처럼 문제 없습니다.

분해의 역순으로 구리스

충전하면서 천천히 조립합니다.

작동은 뭐 아무 문제 없습니다.

메인기어 셋트 넣고 내부 조립

완료합니다.

커버까지 조리하고 베어링까지 잘 교체

하고 살짝 돌려 봅니다.

작동 잘하고 있습니다.

원웨이 조립했구요.

역회전 확인해야겠죠.

문제없습니다.

로터와 베일도 조립들어 갑니다.

스풀도 깨끗하게 세척후 문제있는

부속을 사무실에서 찾았습니다.

드랙와셔 사진처럼 교체 합니다

구리스도 넉넉하게 충전하구요.

로터와 몸체연결후 스풀체결

해서 작동합니다.

유격있은 핸들은 빼서 조정을 할수 있는게

아니므로 교체를 하자고 의논했구요.

오리지널 핸들로 교체하고 싶지만

가격도 굉장히 비싸며 핸들축가격+노브가격

따로 산출해야합니다.

그래서 고멕서스에 가격도 저렴하고 기능도

충실한 이놈으로 교체 합니다.

시마노 14스텔라 4000 오버홀세척#릴수리#핸들교체#드랙패드교체#교정

릴수리 완료후 동영상 첨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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